여행/교토

교토 여행, 난젠지 수로각, 왠지 어색한 서양식 물길

씨네마사파리 2023. 1. 30. 18:30
반응형

교토 여행에서 동쪽에 있는 역사적 유적지 중에 좀 덜 알려진 곳이 난젠지인 것 같다. 한자 그대로 읽으면 남선사인데 선종 중심의 절이 었던 것 같다. 거대한 본당과 넓은 산책로, 그리고 무엇보다도 수로각이 이 절의 관광 포인트이다. 직접 보면 알 수 있듯이 이 수로각의 형태는 절과 또다르게 서양의 구조물과 많이 닮아있다.

난젠지 수로각
난젠지 수로각
난젠지 수로각


이 수로각은 비와호의 물줄기를 끌어당기는데 로마 수도사원의 모습을 본 따 만들었다고 한다. 일본 드라마에도 자주 나오는 곳이라고 한다.

난젠지 수로각
난젠지 수로각

겨울이라 물줄기가 많이 약해져있는데 봄, 가을에는 꽤나 힘찬 물소리가 들릴 것 같았다. 책들을 보면 가마쿠라 막부 시대의 정원으로도 유명하다고 하는데 이번 여행이 겨울이었던 탓에 정원을 만끽하지는 못했다. 수로각까지 보는 것은 무료이고, 정원 등을 보기 위해서는 500엔의 입장료가 있다.

난젠지 수로각
난젠지 수로각
난젠지 수로각
난젠지 수로각
난젠지 수로각


그리고 근처에는 두부를 주제로 하는 식당들이 몇몇 보였는데 꽤나 기품이 느껴졌다. 그리고 난젠지 근처에는 갬성 카페로 유명한 블루보틀 교토점이 있다.

남선사(난젠지)
+81 75-771-0365
https://maps.app.goo.gl/QxjAUiLQd6cQGTrp7?g_st=ic

남선사(난젠지) · Nanzenji Fukuchicho, Sakyo Ward, Kyoto, 606-8435 일본

★★★★☆ · 불교사찰

maps.google.com

반응형